보편적인 성공매매 원칙들

초보자가 투자에서 성공하는 7가지 투자 Tip

먼트리호 2022. 11. 12.

 

초보자가 투자에서 성공하는 7가지 투자 Tip

투자를 처음 시작하려면 무엇부터 해야할 지 막막하고 가슴이 답답합니다. 무엇이든 처음에 잘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 유명한 워렌 버핏도 한때 초보자였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초보자가 투자 세계에서 성공하는 간단한 7가지 간단한 투자 Tip이 있습니다. Tip을 따른다고 엄청난 투자 수익을 약속할 수는 없지만 투자 여정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습니다.

Tip 1. 투자 목표를 기록하십시오

투자 목표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어 보셨습니까? 아니라면, 목표를 기록 쓰는 것부터 하세요. 본인의 투자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시트를 제공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12.21 - [전자책과 문서] - 놓치지 마세요. 무료시트 저축목표만들기

 

놓치지 마세요. 무료시트 저축목표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하고 상냥한 먼트리호 입니다. 오늘은 금융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무료 시트를 공유드립니다. 금융 목표 설정과 달성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더 이상 포스팅을 안 읽

montreeho.com

 

은퇴를 위해 충분히 저축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집을 사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여러 임대 부동산을 소유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투자 목표에 옳고 그른 이유는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자신에게 정직해야합니다. 재무 목표에 따라 투자 전략과 투자 결정이 결정됩니다(때로는 상황에 따라 변경되기도 함). 목표를 적고 자주 보고 재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라는여행을 위한 나침반처럼 목표를 사용하십시오. 특히 장기적인 목표는 쉽게 지치고 참을성이 없어지기 쉬울 수 있지만 이 말을 명심하세요. 로마는 하루아침에 건설되지 않았습니다.

 

먼저 목표를 세워라

장기 투자와 단기 투자 결정

목표를 기록한 후에는 장기 투자와 단기 투자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 전략은 타임라인에 따라 변경되어야 합니다. 

장기 투자 목표:

  • 은퇴를위한 저축
  • 대출 상환
  • 자녀의 대학 자금
  • 수익 잠재력 극대화

단기 투자 목표:

  • 빚에서 벗어나기
  • 비상금 만들기
  • 주택 계약금을 위한 저축

단기 재무 목표와 장기 재정 목표의 차이점에 대해 생각하는 또 다른 방법은 돈이 필요할 때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돈이 빨리 필요할수록 일반적으로 더 많은 위험을 회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을 사고 산다고 가정 해 봅시다. 향후 2년 이내에 계약금과 중도금을 지불하기 위해 저축하고 있다면 그 현금을 주식 시장에 투자해서는 안됩니다. 중도금이 필요할 때 시장이 침체되어 가장 필요할 때 평가 절하될 수 있습니다.

 

은퇴를 위해 저축하고 있다면 수십 년이 걸립니다. 잠재적 손실로부터 복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은 지금부터 3년 후보다 30년 후에 더 큰 위험을 초래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은퇴 자금을 위해서 주식투자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와 일정에 따라 전략이 결정되어야 합니다.

 

팁 2. 현재 재정 상태 파악

현재 본인의 재정 상황을 정직하게 평가하면 예산을 세우고 투자해야 할 금액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재무 계획과 관련하여 정직은 항상 최선의 정책입니다. 

 

유혹이 있을 수 있지만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거나 본인의 목표를 다른 사람과 비교하려는 충동을 억제하려고 노력하십시오. 현재의 재정 상황으로 낙담하거나 집이 없기 때문에 부적절하다고 느끼는 것은 에너지 낭비입니다.

 

돈에 대해 생각하면 스트레스를받습니까? 청구서가 오면 불안합니까? 우리 모두는 재정적 현실에 직면하는 것에 대해 불편하지만, 이런 불편함 속에 사는 것은 아무것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재정 상황을 관리하는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은 본인에게 힘을 주고 자신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 스스로에게 물어볼 몇 가지 질문입니다.

  • 나는 얼마나 많은 부채를 가지고 있습니까?
  • 빚을 갚기 위해 어떤 전략을 시도해야합니까?
  • 얼마나 많은 돈을 저축 했습니까?
  • 청구서를 지불 한 후 투자 할 돈이 얼마나 남았습니까?

투자에는 항상 위험 요소가 있기 때문에 잃을 여유가 없는 돈을 투자하지 마십시오.

 

현재 상태를 파악하라

팁 3. 저축을 자동화하세요

계좌 입금을 통해 급여를 받는 경우, 저축 계좌에 자동 입금을 설정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돈을 저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일 중 하나는 저축을 자동화하는 것입니다.

 

자동 저축은 때론 우리를 힘들게 합니다. 그러나 책임감 있는 투자의 일부는 좋은 재정 습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목표 중 하나가 비상 자금을 위해 저축하는 것이라면 자동 저축은 아주 좋은 전략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비상 자금을 마련하는 것 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저축 목표에 비상 자금이 없다면 꼭 추가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삶에서 비상 상황은 언제나 일어 납니다. 따라서, 여러분을을 제정적 어려움으로 부터 보호할 비상 자금이 없으면 앞세 세운 목표 달성에 지장을 주고 결국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팁 4. 위험 허용 범위 결정

여러분은 본인이 직접 투자/저축하거나 자문을 얻거나 항상 위험 허용 범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투자 한 돈을 잃기 시작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위험 허용 범위를 결정하려면 다양한 유형의 투자가 갖는 위험 수준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식은 국채보다 더 위험한 투자로 간주되지만 역사적으로 주식은 일반적으로 수익률이 더 높습니다. 암호화폐는 당신이 할 수 있는 고위험 투자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당신은 어떤 유형의 투자자입니까?

 

팁 5. 가능한 한 빨리 투자를 시작하십시오

투자를 빨리 시작할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당신이 20 살이고 아르바이트를 통해 투자 할 돈이 있다고 가정 해 봅시다. 1000만원을 10% 이자율을 기준으로 40년간 투자하면, 60세가 되어 여러분은 총 452,592,556원 얻게 됩니다. 

 

만약, 1000만원을 30세에 투자하여 60세에 받는다고 하면, 174,494,023원 얻게 됩니다. 20세 투자에 비해 278,098,533원 적게 얻습니다. 

 

 

일찍 투자하면 마술인 복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복리를 사용하면 이자에 대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돈을 키울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복리 계산기를 사용하여 직접 확인해 보세요. 

 

팁 6. 투자 다각화

투자와 관련하여 다각화는 매우 중요한 전략입니다. 예측할 수없고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합니다. 우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뜨거운 주식이 새로운 온라인 소매 업체 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의해 자리를 잃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 다양한 자산 클래스에 투자: 주식, 채권 및 현금은 다른 자산 클래스로 간주됩니다. 현금이란 예금 증서 (CD)를 의미하며, 매트리스 아래에 넣을 수있는 돈이 아닙니다. 세 가지 유형의 투자를 혼합하여 투자하고 위험 허용 범위에 따라 할당(일명 분배 비율)을 변경합니다.
  • 다양한 산업 분야의 주식 구매: 과거 삼성전자 하나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었다 하더라도 앞으로도 그렇게 될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나의 종목에 올인하지 마세요. 다양한 주식을 살 수록 일부 회사의 주식 가치가 하락할 때 더 잘 보호됩니다.
  • 지역별 투자 다양화: 국제 기업과 남미와 같은 신흥 시장에서 주식을 사는 것도 다각화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 상장지수펀드(ETF) 및 뮤추얼 펀드에 투자: 주식을 사고 싶은 회사를 조사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거나 시간이 없다면 ETF와 뮤추얼 펀드도 좋은 대안이 됩니다. 

보다 다양한 전략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11.05 - [전체보기] - 자산배분전략

2022.11.08 - [자산배분전략] - Gone Fishin' 자산 배분 전략

2022.11.05 - [자산배분전략] - Meb Faber 전술적 자산배분 (GTAA) 전략

2022.02.16 - [자산배분전략] - All Weather 2X 레버리지 Leverage

2022.01.27 - [자산배분전략] - Warren Buffett 자산배분전략

부동산 투자를 잊지 마세요

주식 시장 외에도,부동산 투자는 다각화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이 이를 달성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부동산 투자 신탁이나 부동산 ETF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팁 7. 사후 대응이 아닌 전략적이어야 합니다.

투자는 장기전입니다. 그러므로 예측하지 못한 다양한 사건 (우크라이나 전쟁이나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발생할 것입니다. 성공한 투자자는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전략을 운영합니다. 장기 목표를 염두에 두고 주기적으로 목표를 다시 검토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여러분의 재정적 목표와 전략은 여러분의 삶과 일치해야합니다. 

 

오늘, 미래에 투자하십시오

만약 이 포스팅을 읽고 압도당하는 느낌이 든다면 괜찮습니다. 어느 분야에서 처음 시작은 어려운 법입니다.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유일한 방법은 한 번에 한 걸음 씩 걷는 것입니다. 목표 설정, 계획 수립, 예산 수립 (및 고수) 및 주기적으로 재검토에 전념하세요. 이 단계를 따르면 곧 성공한 투자자가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