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인 성공매매 원칙들

보편적인 성공매매 원칙들 연재를 시작하며....

먼트리호 2022. 2. 22.
안녕하세요 상냥하고 친절한 먼트리호 입니다. 
 
글을 쓰는 2022년 2월 현재 주식, 채권, 부동산 거기다 코인까지 어느 것 하나 좋은 장세가 아닙니다. 
 
그전까지 어느 정도 수익이 나오다 보니 제가 잘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이번 시기를 겪으며, 
 
완전 틀린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저 장세가 좋았을 뿐이었죠. 
 
하락세인 시장을 이겨 보려고 이것 저것 했지만, 결과는 더 안 좋을 뿐이었습니다. 
 
낙담과 후회, 좌절 등등 아주 복합적인 감정이 휘몰아쳐 왔습니다. 
 
결국, 제가 내린 결론은 “겸손과 배움 그리고 실천”, 이 3가지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배움”이 부족했다는 자기 반성이 우선이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보편적인 원칙들” 연재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대가들이 제 옆에서 하나하나 가르쳐주면 좋겠지만, 그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이를 대신 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였습니다. 
 
물론 시중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강좌가 있지만, 이왕 시작하는 거 Top 레벨에게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원할 때마다 볼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가능하며,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책” 을 선택하였습니다. 
 
Top 레벨의 대가들이 그들의 노하우를 아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었는데 그 생각을 못 했었내요. 
 
아마 몇몇 분들께서는 “에이....책에서 나온 건 철 지난 거고, 누구나 다 아는데 그게 먹히겠어? “ 이러시겠죠. 
 
하지만, 
 
그 철 지나고 낡았다고 생각하는 책에서 아직도 많은 통찰과 아이디어가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다만 행간에 있는 내용을 알아야겠고, 이를 위해서는 부단히 노력해야겠죠. 
 
제 블로그의 여러 글들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의 큰 틀이 바로 “자동매매” 입니다. 
 
따라서, 연재의 큰 방향은 “대가들의 아이디어, 노하우와 자동매매의 결합”니다. 
 
앞으로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