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젠포트 유료전략 구매 전 꼭 확인해야 할 3 가지

먼트리호 2021. 12. 24.

안녕하세요 상냥하고 친절한 먼트리호입니다.

젠포트 참 좋은 툴인데 툴은 툴일 뿐 역시 전략을 만드는 건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저도 여러 전략을 만들었는데 실전에서 수익을 만드는 건 참 어렵습니다.

"정말 젠포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인가?" 하는 의심을 갖게 만듭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히 "남들은 어떻게 하나?" 에 관심이 가게 되고 유료 전략 구매를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 젠포트 유료 전략 구매 전에 꼭 확인해 봐야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은 의견일 뿐이며 특정 메이커, 특정 전략의 비방은 전혀 없으며 특정 전략의 구매 유도나 추천 의도가 전혀 없음을 밝혀 둡니다.

 

확인1) 전략의 내용을 이해하라

구매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이 구매하려는 전략 내용입니다.

추세인가? 역추세인가? 돌파? 수급? 보유일은? 중대형주? 소형주? 익절? 손절?

 

수백만원에 해당하는 거금을 들여서 구매하는데 당연한 거라고 생각하시지만 생각보다 안보는 분이 많습니다.

단순히 수익률만 보고 구매를 하죠.

 

 

전략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해야하는 이유는 전략 구매하여 투자 시 멘탈 붕괴를 막기 위함입니다.

어떤 전략이고 전략의 알파가 무엇인가 이런걸 먼저 알아보세요.

뉴지스탁 블로그에 가면 각 전략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newsystock)

구매전 천천히 읽어보세요. 전략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내가 구매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알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확인2) 전기간의 전략 수익률 곡선을 면밀히 점검하라

두번째로는 젠포트 사이트에 가서 각 전략의 전략 수익률 곡선을 면밀히 살펴보세요.

멀리서 보면 아주 매끈한 곡선이지만 가까이 보면 울퉁불퉁 합니다.

즉, 아무리 유료 전략이라 하더라도 손실은 당연히 발생합니다. 이 부분을 구매전에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 구간에서 수익이 나고 손실이 나는지를 코스피, 코스닥 지수와 함께 점검하세요. 그러면 당장의 수익, 손실에 연연하지 않게 되고 어느 정도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확인3) 전략 메이커를 확인하라

유료 전략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알파가 언제 사라질지 모르니까요. 유료 전략만 팔고 메이커가 나몰라라 하면 매우 속상합니다. 질문도 많고 푸념도 때로는 하고 싶으니까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전략 메이커가 연락이 가능하고 활동이 활발한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카페나 단톡방에서 활동을 확인하면 어느 정도 감이 올꺼 라고 생각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마치며

다양한 유료 전략이 많이 있습니다. 참 탐나는 전략이 많죠. 그러나 아쉽게도 모든 전략이 수익을 만들어 주지 못합니다. 본인이 전략을 개발하면 좋겠지만 꼭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앞서 말씀드린 3가지를 꼭 점검하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