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젠린이, MT 날에 추천하는 3가지 활동 '이것'.

먼트리호 2022. 1. 9.

안녕하세요 상냥하고 친절한 먼트리호 입니다. 

 

젠포트에서 사용하는 마켓타이밍 (MT) 참 좋은 것 같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방어력을 높여주니 마음 편히 시스템을 돌릴 수 있는 버팀목이 됩니다. 

 

MT가 발동 되면 매매가 쉬기 때문에 아무래도 정신적, 시간적 여유가 생깁니다. 이럴 때 하면 좋은 3가지 활동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전략을 계속 가져가도 될까? 

MT날에 가장 먼저 추천하는 활동은 바로 현재 전략을 점검하는 것 입니다. 젠포트가 자동매매이다 보니 처음에는 매일 보게 되지만 본업이 바빠지면 큰 하락이 아닌 이상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MT인 날에 현재 사용 중이 또는 만들어 놓고 사용하지 않는 전략들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백테스팅을 다시 한번 돌려보시고 그 동안 새로 배우거나 깨달은 내용이 있다면 그것도 접목해 보세요. 

 

전략은 계속 업데이트 되어야 합니다. 성배는 없습니다. 예전에 잘 통했지만 지금, 미래는 알 수 가 없죠. 

시장의 상황과 사용하는 전략에 따라서 전략을 업데이트 하시기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증액/감액 타이밍인가? 

MT가 되면 보통 보유 종목이 하나도 없고 모두 현금화 되었을 겁니다. 따라서, MT인 날에는 감액 또는 증액하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먼저 현재 사용 중인 전략을 점검하시고 감액/증액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증액을 하신다면 얼마만큼 할지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1.08 - [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 젠포트 증액은 어떻게 할까?

 

공부만이 살길이다. 열공모드

투자의 3M (자금, 전략, 심리) 중 저는 전략 (Method) 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익률이 잘 나오는 시기에는 전략 업그레이드 생각이 1도 생기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럴때 무언가를 공부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MT가 되면 아무래도 수익률에 변화가 생깁니다. 이럴 때 전략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열공하시길 추천합니다. 

무료 강의도 있고 유료 강의도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12.18 - [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 놓치기 아까운 완전 무료 젠포트 강의 3가지와 보는 순서

 

2021.12.19 - [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 젠린이들이 알고 싶은 유료 강의 선택법 3가지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좋아요,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컨텐츠를 위한 소중한 영양분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