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개발

젠린이가 알고 싶은 젠포트 전략개발 6단계

먼트리호 2022. 5. 7.

젠포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전략이 한순간에 뚝딱 나오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전략을 체계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젠포트 전략개발 6단계를 따른다면 여러분들도 체계적이고 쉽게 전략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젠포트를 접하시는 분들은 무료 자료를 이용해서 따라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코딩이 없는 젠포트 이지만 젠포트 문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익숙해 져야 합니다. 이러때 가장 좋은 자료가 바로 무료 자료입니다. 어떤 자료를 활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1.12.18 - [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 놓치기 아까운 완전 무료 젠포트 강의 3가지와 보는 순서

 



초급을 지나고 나면 나만의 전략을 만들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특히, 실전을 거듭하다 보면 나만의 전략은 어느덧 필수가 됩니다. 전략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물론 바쁜 여러분을 위해 이런 시간과 노력을 단숨에 뛰어 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젠포트에서 판매하는 강의와 전략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2022.01.19 - [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 젠포트 유료 전략 구매 장단점 3가지

 

2021.12.24 - [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 젠포트 유료전략 구매 전 꼭 확인해야 할 3 가지

 

2021.12.19 - [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 젠린이들이 알고 싶은 유료 강의 선택법 3가지



하지만 본인이 직접 전략을 만들고자 하면 선뜻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어디서 부터 시작해서 어떤 것을 검토해야 하는지를 알 수만 있다면 그래도 해볼 만 할 텐데요. 어느 책이나 자료에서도 이런 걸 정리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쩌다 한번 씩 좋은 전략이 탄생하지만 지속적으로 전략은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젠포트 전략개발 6단계를 따른 다른 보다 체계적으로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젠포트 전략개발 6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젠포트 뿐만 아니라 자동매매도 동일한 단계를 거친다면 꽤 괜찮은 전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젠포트 전략개발 6단계 ◀

① 아이디어 찾기
② 코드화 하기
③ 검토하기
④ 비교하기
⑤ 조정하기
    - 과최적화 피하기
    - 재검토
    - 재비교
⑥ 손익 그래프 안전성 검토 하기

다음 포스팅에서는 전략을 만들 때 가장 힘든 부분 중 하나인 ‘아이디어 찾기’에 대해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아이디어는 어디서, 어떻게 찾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