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배분전략

자산배분 앱 '핀트' 후기

먼트리호 2022. 2. 7.

안녕하세요 상냥하고 친절한 먼트리호 입니다. 

 

오늘은 요즘 TV에도 많이 나오고 있는 자산 배분 앱인 'Fint' 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로 'Fint'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내돈내산" 입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바로 결론을 말씀드리면

 

"투자에 시간을 많이 쓰지 못하는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

 

로드어드바이저 안전한가?

요즘 AI 열풍과 손쉽게 (?) 접할 수 있는 파이썬을 이용한 자동매매로 여러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홈페이지를 가면 투자만 하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죠. 

 

먼저 드는 생각은 과연 "로드어드바이저는 안전한가?" 입니다. 

 

수익률과 별개로 내 돈으로 사기치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듭니다. 저도 처음에 그랬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00 은행, 00 증권이 아닌 다른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내 돈을 이체하면 과연 나중에 받을 수나 있나? 하는 의심이 드는건 당연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안전" 합니다. 

 

내 돈을 금융 회사 (보통 증권) 계좌로 이체하고 로브어드바이저는 매수/매도 신호로 계좌에 있는 돈을 운영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증권/은행 계좌와 동일하며 로드어드바이저 회사에서 돈을 출금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유튜브를 보시면 더 확실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검증해보자

그러면 두번째는 바로 "검증" 입니다. 과연 로드어드바이저에서 내 돈을 잘 운영해 주는가? 그래서 수익이 나는가? 

 

검증을 해 봐야 합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꼭 본인의 검증이 필요합니다. 

 

제가 블로그에서 보여드리는 것들도 꼭 검증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검증방법은 '소액 검증' 입니다. 투자는 내 돈을 투자하면 확실히 다릅니다. 리스크, 리스크 하지만 내 돈을 투자하지 않는 이상 아무래도 체감이 다릅니다. 

 

그래서 첫번째는 '소액 검증'을 추천드립니다. 일부 금액으로 검증 후 투자하는 걸 추천합니다. 

 

두번째는 '가상 투자' 입니다. 핀트 에서 가상 투자를 지원합니다. 소액 검증이 부담스러우시면 '모의투자'를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2020.8 부터 하고 있는 모의 투자 결과 입니다. 

 

어떻게 보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