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공간/5분시리즈

딱 5분만에 젠포트 아마존 aws 탈퇴하기

먼트리호 2021. 12. 20.

무료 아마존 aws계정이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유료화가 됩니다.

따라서, 잊지 않고 무료 계정이 완료 되기 전에 탈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저는 계정 완료 1주일 전에 핸드폰에 알람을 설정해 두었습니다.

계정을 생성할 때 핸드폰 알람과 캘린더에 일정을 반영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탈퇴를 한 후 다시 아마존 aws에 가입해서 무료 aws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021.12.08 - [개인공간/5분시리즈] - 딱 5분만에 아마존 aws 평생 무료 사용하기 Just 5 Minutes, Get Amazon AWS Lifetime Free

 
오늘은 고맙게 잘 쓰던 무료 아마존 aws 딱 5분만에 탈퇴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1. aws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링크)
 
2. 아래와 같이 서비스 옆에 검색창에 EC2 라고 검색하고 EC2로 들어갑니다. 
 
3. EC2 삭제
EC2 대시보드 - 사용중인 인스턱스 선택 - 인스턴스 상태 - 인스턴스 종료 순으로 클릭하면 사용 중인 EC2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탄력적 IP 주소 연결 해제 
(탄력적 IP - 사용중인 인스턱스 선택 - 작업 - 탄력적 IP주소 연결 해제)
5. 계정을 삭제합니다. 
계정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쭈욱 내리면 [계정해지]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모두 체크하시고 계정해지를 누르면 됩니다. 
 
6. 메일 확인
계정해지가 완료되면 등록한 메일로 취소 메일이 도착합니다. 
 
이제 5분이 지났내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혹시 오류가 있거나 빠진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좋아요는 더 좋은 컨텐츠에 위한 좋은 영양분이랍니다. 

 

댓글